★ English Study Salon/영어학습, 영어학습법

서평 <나도 영어 잘하고 싶다> 가볍게 보기 괜찮은 기본 동사 책

TasteGod 2015. 2. 14. 20:44
나도 영어 잘하고 싶다 - 4점
심재경 글 그림/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코리아)


영어 공부할때.. 기본 동사를 익히는게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이 책은 기본 동사들이 만화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따분하지 않게 보기 좋습니다.


만화도 꽤 재미있고^^ 예문들도 전반적으로 내츄럴한 영어로 느껴졌습니다.

만화로 되어 있다보니... 그림을 통한 설명이 가능하여 동사가 실제 어떤 느낌의 그림인지...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거 같습니다.


위에 잘 보이시나요? GET에 대한 개념을 잡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특정 동사에 대해서는 이 동사의 여러뜻중에 가장 기본 뜻은 요 뜻이다~  라고 얘기하고 있는데...

그거보다는 다른 뜻이 기본으로 봐야 하는 케이스가 몇 개 띄었다는 거에요.


하지만 문제삼을것 까지는 아닙니다.

기본/원천뜻을 좀 다르게 가지고 있다고 해서 뭐 크게 문제될건 없으니까요.

영영사전에도 이 단어의 가장 기본.. 원천 뜻은 이것이다~ 라는 설명이 보통 안되어 있죠.

즉, 단어에 대한 느낌 / 그림은...   어차피 스스로 그려야 하는 것이니까.. 그런 점은 스스로 생각하면서 나는 이 뜻이 기본뜻 같아~ 뭐 이러면서 보시면되는거.


이 책은 이런 방식으로 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장마다 복습 개념으로 연습문제가 있고, 앞에 나온 만화가 다시 요약해서 다시 나오는데요.

저는 스킵안하고... 연습문제도 다 풀고 반복하는 부분도 다 보다보니 시간이 적지 않게 걸리더군요.

( 연습문제의 경우 주로.. 한글 문장이 적혀있고고... 영어문장 빈칸을 채우는 식인데... 적으면서 푼 건 아니고 눈과 입으로... 풀었습니다 ) 

저처럼 다 챙겨보아도 되지만 ... 그것보다는 딱... 본 만화 부분만 보면서... 아 이런 그림이구나... 정도로 느끼면서

빨리 넘기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도 몇장은 그런식으로 가볍게 봤습니다.

가볍고 쭈욱 보고 가능하다면... 다시 한 번 아주 빠르게 넘기면서 복습하는 방식도 좋을거 같습니다.


컬러풀하기때문에 볼펜등으로 밑줄 쳐도 어차피 표시도 안나니까... 그냥 만화책보듯 편안하게 넘기면서 보면 됩니다.

2권은 Phrasal Verb (구동사) 를 다루는거 같습니다.

저는... 담에 구동사 책을 본다면... 다시 뒤적여서 찾아보기에도 좋은 책을 사려고 생각하고 있어서... 2권은 안 볼 예정입니다.


결론을 적어보자면...

내용이 많이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 괜찮은 내용이다.

예문이 내츄럴한 편이며, 만화도 재미있다. (쭈욱 이어지는 만화는 아닙니다)

만화로 되어 있는 형식의 장점 - 그림으로 동사를 설명 - 을 누릴수 있는 책이다.

( 만화로 된 동사 설명책이 이 책 말고는 없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확실히 되죠 )

만화로 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기본 동사들에 대한 느낌을 잡을수 있다.


필수 / 강추 책은 아니지만, 추천할 만한 괜찮은 책.


p.s. : 제가 책 만드는 사람이면... 책의 가로 세로를 줄이고... 정리 부분을 줄여서 더 휴대하기에 가볍게 만들었을거 같습니다.

책이 좀 무거운 편에 속합니다.


p.p.s : 책 내용은... 정도를 걷는 영어책인데... 책 제목은 뭔가 싸구려? 상술? 느낌의 책이라서... 휴대하기에 ㅋㅋ 뭔가 애매한 느낌이 들수 있습니다. 저야 뭐... 휴대하면서 지하철에서도 이 책을 보았지만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글이 괜찮았다면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실수 있을까요? ^^  로그인 필요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