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많이 섭취시 소금도 많이, 자죽염에 유의
♨ Happy Salon/참살이, 건강

세포에서 칼륨이 내압 (내부에서 외부로의 압력) 의 기능을

나트륨이 외압 (외부에서 내부로의 압력) 의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즉.. 채소를 많이 먹으면 칼륨도 많이 섭취하게 되므로, 그에 맞게 나트륨도 섭취를 해야 균형을 이룬다고 볼 수 있죠.


그 외에도 소금을 적절히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습니다만... 이 글에서는 이 정도만...


채식하시면서 저염식까지 하는 분들 있는데... 아주 그릇된 식사법입니다.


좋은 소금과 장(간장, 된장, 고추장) 을 통해 염분을 적절히 섭취해야 합니다.


물론 정제소금은 좋지 않으므로 외식이나 가공식품, 마트에서 파는 식품등은 자제하는게 좋겠죠.


* 적는 김에 하나 더 적습니다.

  자죽염이 되려면... 송진으로 폭발시키는 과정이 필요한데 여기서 화학물질이 쓰인다는 얘기를 들은 바 있습니다.

  모든 자죽염이 이러한지 어떤지는 모르지만... 자죽염을 섭취하는 분들은 잘 알아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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