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C 게임 추천 정리] 첫 PC 게임 뭐로 시작해볼까?
    ♣ Tech & Biz Salon/Internet, PC 2016. 6. 12. 10:52

    이 몸께서... 오락실 게임 스타트는... 나이 또래 중엔 0.001 % 순위에 들거 같다.


    오락실 자가 조기 교육

    학교를 들어가기도 전에 방구차로 스타트를 끊었으니.. (방구차가 맞나? 이름이 정확한지는 기억이 좀 헷갈..) 

    미취학 아동 조기교육이었군...

    * 여기서 "방구차"란...

    서서 발로 엑셀 밟으면서 앞차의 방구 흔적 (말이 방구지... 실제론 그거;;) 을 피해가는 흑백 화면의 오락...

    방구를 밟으면;; 속도가 느려짐...


    너구리와 갤러그 역시 취학전에 시작한거 같다.

    그 이후 제비우스, 소림사로 가는 길... 등의 오락을 하다가 중1때 조기 은퇴.

    소림사로 가는 길은... 오락도 내 취향, 음악도 내 취향이었고... 특히 방학때는 아침에 출근해서 100원 넣고 시작하면 점심시간까지 계속 할 수 있어서 경제적으로 아주 좋았기 때문에 애용함.  제일 길게 한건 5시간 반쯤 연속으로 한거 같은데... 더 할수도 있었는데... 배고파서 관둠.


    만화방 자가 조기 교육

    만화방의 경우에도 엘리트 조기 교육 코스를 밟았다.

    나름 제법 빠른 초등학교 3학년때 스타트해서 월간지 만화  (보물섬도 있었던듯) 도 보았고

    쭈욱 연작으로 나오는 만화들도 보았는데...

    * 이현세 : 괜히 있어보이는 척 한다고나 할까... 그런게 느껴져서 내 취향이 아니었음. 한 두개는 그럭저럭 재미있게 보았던거 같음.

    * 박봉성 : 내가 선택했던 만화가 별로였던건지 어려서 몰랐던건지.. 암튼 그닥...

    * 허영만 : 몇 개 본거 같음... 각시탈도 봤었던거 같은데... 각시탈은 뭔가 좀 특별하고 깊은 재미가 있었던거 같다.

    * 김철호 : 내가 가장 즐겨본 만화가.

    기억에 남는 제목은... "스콜피오"?  "돌아온 스콜피오"? "공포의 슈퍼스타" 이런 것들 같고... 아마 권투 소재의 만화였던거로 기억됨. 모두 정주행했음. 이후에 빵봉투 뒤집어 쓰고 골키퍼하는 만화도 있었는데... 졸라 허접하게 느껴짐... 근데 이때부터 대중적으로 이름을 더 많이 날린거 같음.

    * 구영탄 : 구영탄 만화는 제목도 비호감이고 주인공 인물 얼굴도 비호감이고... 뭐 시시콜콜한 허접 만화인줄 알고 아예 손을 안댐.  그러다 나중에.... 만화방 은퇴 이후에 친척집에서 시리즈 두어개를 접했는데 아주 재미었음. 그 중 하나가... 가위 바위 보 불청객... 이었는데... 아주 좋았음.

    * 오00 : 은퇴 이후 친구따라 만화방 가서 오00 의 만화 약.. 3부 짜리를 앉은 자리에서 쭈욱 독파했던거 같은데... 재벌 만화였고 페이스 오프 같은걸 해서 복수하고... 복수 이후에 산으로 가서 혼자 사는?? 뭐 그런 스토리였던거 같은데... 아주 괜찮았음.

    만화 역시... 초6 또는 중1때 조기 은퇴.


    PC 게임 ( SO FAR )

    지금까지 PC 게임은... 뭐 온라인 고스톱이랑 핀볼 두개 밖에 없음.

    핀볼은... 내가 원하는 구멍에 계속 반복해서 넣을수 있는 신공이 있음;;


    제대로 된? PC 게임, 뭐로 시작해볼까?

    PC 업글을 할까 말까 하고 있는데.. 할때 이번엔 VGA 좀 좋은거 사서 오락을 해줘볼까 함.

    오락 선택에 있어 나의 주안점은.

    - 짧은 시간 투입으로도 신나게 할 수 있어야

    - 즉 난이도가 하, 중하 여야함.

    - 음악 / 사운드가 좋아야함

    - 화면도 허접하거나 유치하지 않고 퀄리티가 있어야 함

    - 영어로만 가능한 게임 (실용적인 영어가 많이 나오면 더 좋고)

    이런 관점에서 조사결과는 다음과 같다. 조만간 검토해서 하나를 고른뒤.. PC 업글 이후에 해볼 예정.

    * 웨이스트랜드 2, 폴아웃 4, 스카이림, 위쳐 3를 추천합니다.

    아.. 긴 시간 투입 안 하고' 잠깐씩 해도 신나게 할 수 있는 게임...

    그럼 로닌, 리스크 오브 레인, 아이작의 구속, 던전 오브 더 엔들리스를 추천해드립니다.

    로닌 빼고 플레이어 실력과 운에 따라 플레이 타임이 길어지긴 하지만 위에 추천한거보다 짧게 끝납니다.


    * 짧게 잠깐씩 해도 재밌게 할 수 있는 종류는... 사실 요즘 온라인 게임들이 그런데 대부분이 경쟁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욕이라도 먹으면 때려치고 싶어진다는 게 문제네요.


    PC 게임 추천 관련 정보 "정리"

    재밌는 pc게임 추천좀요

    통쾌한 pc액션게임 추천좀...

    TOP 20 CORE PC GAMES | US & EU



    이런 저런 리뷰를 보면서 많이 추천되는 게임을 보니 대략 이런 것들이다.

    • 콜오브 듀티
    • 니드 포 스피드 - 자동차 게임. 폰으로는 해봤는데... 실제 레이싱? 능력은 내가 꽤 있다고 보는데... 게임처럼 고속 레이싱 능력은 내가 없는거 같음... 어려움...
    • FallOut 3
    • Hitman 4
    • Assassin's Creed - 위에 유투브 삽입해놓은 게임이다. 화면이 고급지고 괜찮음



    • Sims 4 - Microsoft 에서 만든 게임인듯. 다양한 상황이 있는거 같은데 주로 Party 상황인거 같다.
      뭔가 비쥬얼이... 좀 구림. 서양 사람들 취향인거 같고..... 가상 현실 개념인데... 여자들이 더 좋아할듯



    • Mass Effect
    • Elder Scrools - oblivion
    • Elder Scrools - skyrim
    • 음... 인상적인 게임이 좀 더 있었는데 이름들이 어려워서 기억이 잘 안난다.


    글재주가 부족해서 포스팅에 시간이 많이 걸려요;; 기운 좀 불어넣어주시렵니까?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힘도 펄펄 나고 happy 해진답니다 ㅎㅎ  로그인 필요없어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