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식 관측 기록으로 본 조선의 위치 - 과연 한반도??
★ History Salon/History


조작한 사서와 유물로 실증사학이라고? 사이비 주제에 다른걸 유사역사학이라고?

야..... 싫증나다 못해 신물이 나온다 야

실증? 좋아하시네... 그럼 과학으로 붙어볼까?

환단고기 오성취루


아마 블로그 다른 글에도 적었을테니 내 블로그에서 검색해도 나올것이다


아님 구글링 해보시길

"환단고기 오성취루 박창범 교수"


이래도 환빠라고? 전체는 아니겠으나 환단고기의 적지 않은 부분이 사실에 근거했다고 추정할수 있는 것이다.


대강 반올림하여 기원전 2000년인데... 당시에 발전한 문자까지 있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인 판단이다.

오성취루 현상을 천문관이 관측하고 그 기록이 문자를 통해 전해졌다고 추측할 수 있으므로


물론 구전으로 전달하는것이 불가능하진 않으나... 정치든 역사든 대부분이 부자연스러우면 구린 경우가 많다.

자연스럽고 단순하게 직관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바른 경우가 많다.



일식 현상 및 관측 지역

이 부분도 박창범 교수님 저서에 있는 부분이다. 

일식 뿐만 아니고 다양한 천문 기후 관측 기록을 보면 도저히 한반도랑은 엮고 싶어도 엮을수가 없는 것이 팩트다.


학교에서 가르치는 각종 지식이나 사극 드라마에서 보이는 지리적 배경에서도.. 난 역사를 믿지 않았다.

그래서 사극도 매우 싫어했다. 뭐가 납득이 가야 보는데... 지리적으로 상식적인 이해가 안가니 머리가 아프고 계속 짜증이 나는것이다. 역사는 내게 늘 이상하고 비합리적이었던 영역이었고 받아들여지지 않는 영역이었음.


책을 보지 않아도 인터넷 사이트로 쉽게 확인할수 있는 일식으로 한 번 확인해보자.


군말없이 깔끔하게 링크와 화면 캡쳐!


http://sillok.history.go.kr/id/kaa_10207001_001


https://astro.kasi.re.kr:444/life/pageView/8


100년 단위 리스트에서 날짜를 선택한다

https://eclipse.gsfc.nasa.gov/SEcat5/SE1301-1400.html


확인해보시라. 태조 (이성계) 2년에 조선이 어디 있었는지? 눈이 삐지 않은 이상은 보일것이다.

https://eclipse.gsfc.nasa.gov/SEsearch/SEsearchmap.php?Ecl=13930808


이래도 조선이 한반도에 있었다고??


'그럴리가 없어 뭔가 NASA 사이트가 잘못 되었네. 조선 왕조실록이 조작이네' 이러면서 부정을 하겠지

(물론 조선왕조실록은 조작이 많이 가해졌다고 추측되는데... 미처 천문 기록까지는 왜놈들이 손을 못 쓴것으로 보인다)


그래...  그리도 눈뜬 장님으로 살고 싶다는데...  옳은 소리를 하면 뭐하고 이렇게 주소 링크에 캡쳐까지 붙이는게 무슨 소용있겠느냐....  그냥 쭉 그렇게 눈과 뇌를 폼으로 달고 살아라. 좀비 인간들...


그럴땐 그냥 혼자 "아닐거야" 그렇게 미개하게 있지 말고 
왕조실록에서 다른 일식일들로 더 검색해봐라. 물론 일식일에 따라 한반도가 걸쳐져 있는 때도 있겠으나 없는 날들이 많이 보일것이다. 대신 한반도가 아닌 다른 지역이 눈에 들어올것이다.


이래도 대륙조선사를 헛소리라고 치부하고 싶은가?  그건 너한테 다른 민족의 피가 흘러서 그런거 아닐까? 


글재주가 부족해서 포스팅에 시간이 많이 걸려요;; 기운 좀 불어넣어주시렵니까?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힘도 펄펄 나고 happy 해진답니다 ㅎㅎ  로그인 필요없어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steGod's 'Epic Salon' 일식 관측 기록으로 본 조선의 위치 - 과연 한반도?? [TasteGod's 'Epic Salon'] 일식 관측 기록으로 본 조선의 위치 - 과연 한반도?? http://upbeat-sound.tistory.com/857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Check it out~      ▥   B e s t    B o o k s   ▥    (linked to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