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ch & Biz Salon/Internet, PC

인터넷 설치업체 100MB (백메가) 솔직 이용 후기

TasteGod 2018. 9. 1. 21:29

이사를 하면서 100메가 업체 (https://www.100mb.kr/)를 통해 인터넷 계약을 신규로 했습니다. 

100메가 업체 이용 후기 및 인터넷 설치 관련 후기 조금 나눌께요.

( 업체 지원을 받고 쓰는 후기 아닙니다 )


기존엔 공통주택에서 LG쪽과 강제계약같은걸 해서 다른 인터넷 업체를 쓸 수 없었습니다. 

가격은 쌌지만... IPTV 채널중 제가 원하는 영어뉴스 관련된 채널은 제가 추가금액을 내도라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는 상황이었죠.  예전에는 영어뉴스 채널들을 즐겨보던 상황에서.... 이렇게 되어버려서.... 불만이 컸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KT로 개인 계약으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지라  CNN, BBC, 아리랑뉴스 등등의 뉴스를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자 그럼... 이용후기 들어갑니다.


온라인을 통해 인터넷 설치 중개업체를 고르다가 우연히 백메가를 발견했습니다.

통신사들 인터넷 상품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깔끔하게 제공해주고 있더군요.

홈페이지 UI 도 깔끔하구요. ( 일반적인 중개업체들 사이트 UI는 엄청 조잡하고 색감도 정신이 없죠. 80년대 선데이 서울 표지 같은 느낌이랄까... )


그래서 인터넷 및 IPTV  상품에 대해 구체적인 상담글을 게시판을 통해 올렸더니...

아주 세심하게 저한테 맞는 통신사와 상품을 소개해주더군요.

두세차례 게시판을 통해 상담을 받으며 KT로 하기로 결정했고 구체적인 상품도 정했고 견적가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사갈곳에 들렀다가 동네에 붙은 인터넷 업체 전단지가 있길래... 혹 내가 바가지 쓰는건 아닌가 싶어 전단지의 전화번호로 문의를 해봤는데...

헐... 견적가가 백메가에 비해 제법 쌉니다. 백메가 견적과 똑같은 스펙임에도 불구하고...


뭐... 가격이 제일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그냥 전단지 업체와 계약을 하면 끝이지만....

구체적으로 IPTV 채널 요금제 어떤거 쓰면 되는지 등 친절히 상담해줬는데 그냥 생까는건 예의가 아닌거 같아서 

백메가 상담원에게 자초지종을 얘기했습니다.


그랬더니... 결국... 다시 백메가에서 견적가를... 제가 충분히 만족할 수준으로 낮추어 주더군요. 

그래서 결국 백메가를 통해 인터넷 설치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백메가 이용후기를 요약하자면...

1. 게시판, 통화 상담 모두 구체적, 실용적, 깔끔함. 

  고객에게 제일 적합한 상품을 잘 추천하며 그 근거도 잘 설명해줌.

  홈페이지에 인터넷 계약시 도움이 될 정보들이 아주 잘 정리되어 있음.

  상담원들이 고객 응대를 정말 친절히 잘 하는걸 보면...  안봐도 훤히 알수있는게 있는데... 홈페이지에 얼굴이 걸려있는 사장님이... 직원들에게도 인격적으로 잘 대우해줄 것 같았음.  



사장님 얼굴 본적 없는 분을 위해 ㅋㅋㅋ


ㅋㅋ 방금 홈피에서 캡쳐를 했는데 제가 싸랑하는 리암니슨 형님이 딱!!!



2. 그러나 덜썩 물면.. 타업체보다 비싼 가격에 계약할 가능성이 있으니... 이왕이면 타 업체와 가격비교를 거치면 알뜰한 Good Buy 를 할 수 있을 것임.


* 그리고 특히 쓰고 싶은 말은... 이렇게 서비스 마인드가 있고 친절한 업체는 충분히 흥할 자격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데가 잘되어야 다른 업체들도 분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덧붙여...  IPTV 이용 관점에서 인터넷업체는 KT가 좋은거 같습니다. 다른 곳은 모르겠고 LG와 비교할땐 그렇습니다.

( 참고로 셋탑박스는 기가지니2 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비교한 LG 환경은 제가 예전에 쓰던 강제계약때 환경이 아니라... 최근 이사한 다른 지인쪽 환경입니다. ) 

IPTV 화면의 UI도 여러모로 LG에 비해 좀 더 편리하고, 채널 전환 속도도 좀 더 빠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