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rt Salon/음악,영화,연예,문화

올킬 소찬휘 신곡 Glass Heart, 보낼수밖에 없는 난 예전 Live

TasteGod 2015. 1. 7. 00:07

조금 전 "오랜만에 새로 나온 가요 뭐 있나 볼까?" 살펴보는데 제일 위에 소찬휘 누님의 신곡이 보이네요.

오늘 나온 싱글이군요^^


소찬휘 'Glass Heart' (싱글, 2015년 1월 6일 발표)


초반부에서 바로 삘이... 곡이 많이 약하네요. 일부분에선 아마추어 냄새가 많이... 가사도 식상하고...

작곡을 누가 했나 살펴보니... 소찬휘씨 노래 작사를 많이 한 분이네요.

* 작사 배민진 / 작곡 정성윤 / 편곡 주태영 (네이버 음악 참고)


중반부부터는 소찬휘님의 보컬이 좋다보니... 듣기 괜찮은 곡이긴 하지만... 이런 곡으로 대중의 반응을 기대하긴 무리죠.

그래도 소찬휘님의 노래이니 음원서비스 이용하는 분은 다운로드 꼭 해주시면 좋겠네요. 아님 스트리밍이라도-.-;; ( 저는 물론 다운로드 했어요 )


여기에는 유투브 영상 담아놓습니다.



신곡이 아쉽다보니 이렇게 마치기가 허전하네요. 소찬휘님에 대한 글을 이렇게 썰렁한 분위기로 마치면 안되니.. 좀 더 적습니다.


소찬휘 '보낼수밖에 없는 난' 라이브 (소찬휘 작곡, 작사)


소찬휘님에게 관심을 갖게 된 젊은 분들이라면... 이 곡을 강추 드립니다.

라이브인데.. 요새 말로 완전 쩔죠...

저는 좋아하는 뮤지션 앞에는 호를 붙이기도 하는데;;  소찬휘님의 경우 '올킬'입니다.  올킬 소찬휘




3집 'Another' 발매후 콘서트 많이 했었던 걸로 압니다. 위에 담은 영상도 그 영상으로 추측이 됩니다.

이 앨범의 거의 대부분곡은 소찬휘가 직접 작곡한 곡들입니다. 다양한 스타일들의 곡이 있는데,
물론 가장 빼어난 곡은 '보낼수밖에 없는 난' 입니다.

뭐 이 곡은 앨범에서 뿐만 아니라 한국 락발라드의 최고의 곡으로 꼽아도 뭐라 할 수 없는 명곡.

느린 곡의 이런 감성을... 이렇게 제대로 표현해내는 능력자임을 보여주는 노래죠.

인기도 제법 있긴 하지만, 명곡과 명보컬임에도 불구하고 빅히트를 치진 못한거 같습니다. 

( 당시에 이에 필적할만한 명곡이 있었을거 같진 않은데... )


그 외에도 곡들이 대체로 괜찮은 수준이라서 이 앨범에서 소찬휘 누님이 작곡 능력도 엿볼수 있더군요.

이 앨범에서 하나 더 추천드려봅니다. 

'혼자 남겨진 나' 라는 곡인데요. 제가 좋아하는 끈적한 블루스풍의 곡인데 곡도 괜찮고 소찬휘의 보컬도 잘 어울립니다.

일반분들 취향에는 안맞을 확률이 높습니다..




소찬휘님 같은 분께는 나라에서 훈장도 주고, 비서도 붙여주고 그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음에서의 소찬휘님의 소리는... Unique 하다고 생각합니다. 밀도가 있으면서 좋은 느낌을 강하게 전해주는 아름다운 소리죠.

더 높은 고음을 내는 해외의 여가수들도 있지만 소찬휘님처럼 좋은 느낌을 주는 고음을 들어본적은 없습니다.

그런 면에서... '득음'을 했다고 인정하는 가수중에 한 명이 소찬휘님! 

게다가 외모도 알흠다우시죠. 저는 뭐 노래 잘하는 여자는 다 이뻐보이긴 하는데... 소찬휘님은 노래 못해도 아름다우신 외모^^

~.~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글이 괜찮았다면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실수 있을까요? ^^  로그인 필요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