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rt Salon/음악,영화,연예,문화

이시몬님 우연히 발견 (예전 자료) / 보이스코리아 시즌3 ? / 나아람, 이시몬, 이예준 응원!

TasteGod 2014. 12. 17. 22:50

제 블로그에 '이시몬'님에 대한 검색결과로 들어오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시몬님에 대해 적은 블로그 글이 드물다보니... 상대적으로 제 블로그가 더 검색상위에 노출되는거 같습니다.


우연히 이시몬님을 발견해서 글 적어봅니다.


2012년도이니 보코에 나오기 전 모습인데요. 아주 조그맣게 ^^;; 보입니다.

2012년도 윤하 콘서트에서 코러스 하셨었네요.


여기 가시면 볼 수 있구요.


네이버 뮤직  <윤하 라이브 콘서트 12.06.26>

http://music.naver.com/todayMusic/index.nhn?startDate=20120626




하나 더 얘기드릴께요. 보이스코리아 얘기입니다.

보코는 폐지된게 아닌가 싶었는데... 다행히 possible 정도의 상황인거 같습니다.

  * possible 뜻 :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 정도의 낮은 가능성을 뜻함.


엠넷 측 "'보이스코리아' 폐지 확정아냐…편성가능성 있다"

http://www.mydaily.co.kr/new_yk/html/read.php?newsid=201411261113551114&ext=na


대한민국에 음악적으로 따지면...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에게 보코는 넘사벽이죠.

Grade 자체가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출연자들 실력 당연히 넘사벽이구요. 

타 오디션 프로는 반주까지 출연자가 하기도 하지만... 보코는 출연자가 노래를 하고, 반주는 엠넷쪽에서 하는데요.

연주, 사운드, 편곡 다 장난 아닙니다.  편곡 스타일, 악기 편성, 사운드 선정 등이 완전 내 스타일일때가 많더라구요.

평균적으로 보면... 나가수, 불후의 명곡보다  편곡이 강력하고 예술적일때가 많습니다. 음악감독님이 진짜 제대로인거 같아요.


보이스코리아 시즌3 을 꼭 볼수있으면 좋겠구요.


보이스코리아1 출신들도 더 활발히 활동하고,

저는... 특히 보코2 출신들... 나아람, 이시몬, 이예준씨 등이 좋은 음악으로 인기도 얻어가면서 길게 활발히 활동하면 좋겠습니다.


가수 선호도는...  개인 성향차도 있고... 귀의 수준 차이에 따라서도 다른데...

특히 보코2 의 나아람, 이시몬, 이예준씨의 강점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진짜 보석들인데... 대중들의 취향이나 음악수준과는 좀 거리가 있는거 같아서 아쉽습니다...


쉬운 이해를 위해 예를 들어 볼께요.... 손승연처럼 막강 가창력에 대해 잘한다! 인정하는건 막귀도 가능한겁니다.

( 손승연씨나 손승연씨 팬을 까자는 글이 아니니 오해말아주세요 )


* 나아람


1) 보이스

보이스 완전 좋습니다. 알앤비에 최강 목소리인데.... 정작 가수 본인은 발라드를 좀 더 좋아하는거 같기도 하고 그래요...


2) 음악성 (음선택, 멜로디 라인 잡기)

곡을 살짝씩 바꿔 표현할때, 애드립 할때의.... 음선택이 진짜! 아주! 완전! 예술입니다.


파워는 강력한 가수는 아닙니다.

저한테는... 나아람이.... 파워 자체가 강력하지 않다는건 약점이 아닌데

그로 인해 강약 표현 - 잡았다 놓았다 - 도 자연스레 약해진다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워낙 강점이 확실한 가수구요. 

어쨋든... 발라드풍보다는 알앤비로 쭉 밀고 나가면 좋겠죠.

파워를 조그만 더 보충하면 강약표현도 좋아지면서... 대중들에게도 더 많은 인기를 얻을수 있을거라고 확신이 듭니다.


퍼펙트 싱어에서 '하루하루' 부르는걸 보면... 보컬로서의 기본도 좋더군요.

그 노래 호흡이 엄청 힘든데, 호흡이 아주 안정적이고 파워도 전혀 부족하지 않았고...

나아람의 노래를 접한게 몇개 없는데도... 그것들이 완전 예술인게 여럿 있었습니다.


나아람 관련 글은 제 블로그에도 좀 적은게 있긴 합니다. 지금 적은거와 비슷한 얘기들도 좀 적었을수 있어요...


* 이시몬

이시몬에 대한 얘기도 몇차례 한 적이 있을겁니다.

이시몬 목소리 개성있고, 가창력 좋은데요....


이시몬은 느린 블루지한 곡에 최강입니다. 어떤 가수를 붙여놔도 이긴다고 봅니다.

보코2에서 부른  '이별'  '봄비' 는 가요사에 남겨야할 무대입니다.


빠른곡에는 안어울리고, 발라드에도 안어울립니다...

본인에 맞는 곡들로 솔로로 많이 활동하면 좋겠습니다.

제가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님이라면... 이시몬을 메인보컬로 세우고 끈적끈적한 음악들 많이 할 거 같은데...

그 분 음악취향이 어떤지는 모르겠네요...


* 이예준

보코2 에서 가장 화려했죠...

화려했다는 의미는 곡, 장르는 안 가리고 잘 소화를 해냈다는 것이구요...


차분하고 담담한 목소리, 큰 개성은 없지만 부드럽고 편안한 목소리.

음역 전반대에 걸친 안정적인 표현과 전달능력, 


이러한 조건들이 어우러져서... 메시지 전달능력이 아주 훌륭합니다.

담담하고 아픈 이야기에서 클라이맥스의 터뜨려주는거까지....


이러한 조건들이면 글쎄요... 제 예상에는 폭넓은 연령대에 걸쳐 많은 사랑을 받을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는데...

아직은 그런 사랑을 받지는 못하고 있는거 같네요.



아무튼 나아람, 이시몬, 이예준 3분은... 불후의 명곡에서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본인들에게 맞는 곡으로 가주면... 많은 대중은 몰라주더라도... 분명 알아주는 팬들이 제법 많이 늘거라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