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가수3 소찬휘 리뷰 <5회 ~ 8회>
    ♬ Art Salon/음악,영화,연예,문화 2015. 3. 8. 19:50

    올킬 소찬휘!

    예전부터 저는 소찬휘님을 이렇게 부르고 있죠^^

    청중평가단과 제 성향이 차이가 나서 어찌될진 모르지만..

    계속 선전해주시기를 응원드리는 마음으로 작성해봅니다.


    나가수3 와 소찬휘님의 나가수3 출연 관련한 대략적인 얘기는  1회 ~ 4회 리뷰글에 적었으니... 

    바로 각 회차 얘기로 들어갑니다.


    소찬휘, 나가수3 5회, 경연곡 : 뱅크 '가질수 없는 너', 순위 2위


    순위 발표 장면입니다. 녹색 자켓과 조명 색이 깔맞춤이었다는^^


    이번 선곡 듣자마자... 말이 필요있나요?  뱅크 '가질수 없는 너' 인데!!

    소찬휘님 나가수3  선곡중 제일 좋다!  예감이 좋았습니다.

    원곡 자체가 좋고 , 소찬휘님과 색깔도 맞고, 어떻게 해주실까? 기대가 들었어요


    물론.. 개인적으로는... 소찬휘님이 좀 최신곡을... 편곡을 본인 스타일에 맞게 제법 바꿔서 새로운 느낌을 해주기를 저는 바라고 있는데요.   다음 선곡에는 그런 거 좀 보여주심 좋겠구요...


    들어보니... 초반부 잔잔하게 가줍니다. 후반부를 더 기대하게 만드네요.

    이렇게 잔잔히 갈때는 소찬휘님이 더 힘을 빼고 편하게 부르시면 좋죠.  그런 편안함이 없기 때문에... 노래와 하나된 감정을 전하는데에 부족함이 느껴져요. 목소리... 박자... 모두 편안하게 가주시면 말하듯이 가사의 느낌이 전달되고 그러다가 후반부에 확 쳐주시면 더 극적으로 감상자의 감정을 고조시킬수가 있거든요.

    아무튼 FM 스타일로도 충분히 좋았습니다.

    깔끔한 보컬이 계속 좋고, 기대대로 중후반부 좀 거칠게 가주시고 마무리의 강렬함까지... 너무 좋았어요.

    원곡의 훌륭함을 잘 표현해주셨습니다.

    이 날 너무 좋았고... '가질수 없는 너' 소찬휘 버젼은 앞으로도 종종 듣게 될 거 같아요.


    당연히 1위를 해야되는데... 대중들의 박정현 선호도는 막을길이 없네요. 발음과 소리가 너무나 제 취향이 아닌...

    박정현이 1위를 했구요.  소찬휘님께서 나가수3 에서 본인의 최고 성적 2위를 찍어주십니다! 아싸~


    참 이날... 감기가 좀 심하셔서 출연 가수분들, 그리고 소찬휘님 팬분들도 가슴을 졸이시는거 같더라구요.

    이전 방송에 효린이... 컨디션 난조로 제 실력을 못보여준 전례도 있었구요.

    하지만 저는 불안하지가 않고, 오히려 더 반전이 있을거라고 기대했습니다.

    왜나면.. <명창>은 악조건도 극복해내는 내공이 있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거든요.

    그런 생각을 가지게 된 계기는...

    오래전 조용필님 감기가 심해서 주사를 무려 6방인가를 맞고... 별밤 라이브를 하신적이 있는데...

    (당시 목소리도 비음 엄청 심하심) 그때 팝송을 많이 부르셨는데.. 역시나 레전드였거든요.

    직접 어쿠스틱 기타치시면서 라이브를 하셨는데요. 제가 그거 듣곤 제가 대학가면 기타배워서 기타치면서 노래하고 싶단 생각을 하게 되었었죠.


    암튼 그런 이유로  그래서 소찬휘님 역시 이겨낼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어요.

    대부분 못알아채셨겠지만... 이날 마지막 부분 고음에서 껄끄러운 소리가 잠깐 나오긴 했습니다. 부드럽게 넘어가셨죠


    이 날 스윗소로우의 '바운스' 아주 좋았고, 몽니의 '널 위한거야'는 선곡도 좋고 다 좋았는데...

    박정현과 하동균에 대한 청중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5위에 머무르고 맙니다. 그리고 탈락...

    저는 이날 소찬휘, 스윗소로우, 몽니 순이어서... 탈락이 아쉬웠습니다.


    나가수에서 본인들 색깔을 제대로 못보여줘서 아쉬웠습니다.

    본인들 곡이나 자기들 색깔에 맞는 곡들이 많이 있을텐데... 나가수에 맞추어 레퍼토리를 하다보니 어쩔수 없는거 같습니다.

    편곡에 완전 자기 스타일이 있거나... 보컬의 색깔이 뭔가 확실하던가... 가창력을 절정으로 찍어주던가... 가 아니면....



    소찬휘, 나가수3 6회, 경연곡 : 봄여름가을겨울 '어떤이의 꿈', 순위 3위


    좀... 최근곡이었으면 하는 제 바램은 아마 안이루어질 모양입니다. 어쨌든 선곡 나쁘지 않았어요. 곡 자체가 좋은 곡이죠.

    듀엣미션 날이었고 브로큰 발렌타인의 보컬과 소찬휘님이 듀엣을 했는데요. 꽤 좋았습니다.

    그리고 순위도 예상외로 3위라는 좋은 순위를 받았어요.  약간 하드한 면이 있어서... 순위가 낮을줄 알았는데 다행이네요.


    개인적으로는... 목소리, 연주, 편곡 등.. 더 자유분방하게 더 약빠는;; 느낌으로 가고 하드한 느낌으로 더 라이브 공연장 느낌으로 가면 더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름 하드한 느낌을 좀 실어주어 괜찮긴 했지만... 좀 적당한 선을 지키다보니... 브발 보컬분도 본인 색깔을 제대로 보여주진 못한거 같구요. 

    브발 보컬분 표정은 좀 얼었지만 그래도 노래는 안정적으로 잘~ 좋은 모습 보여줬습니다.

    소찬휘님 의상이 좀 더 찢기도 하고... 찡도 박고... 좀 더 뭔가 전위적인 느낌이면 좋았겠다 싶었어요.. 둔탁한 느낌이었네요...


    근데  이날 방송 전반적으로 다 괜찮았어요.

    * 나윤권 윤하 - 늦은 후회  : 아주 깔끔했죠

    * 휘성 제시 - 행진 : 제시는 래퍼 답게 전혀 쫄지 않는 모습이 좋았네요. 휘성은 제 개인 취향이 아닌데요. 좋긴 했는데 뭔가 확실한 본인 색깔이 없었던거 같습니다.  편곡과 보컬 모두 더 느낌 실어주면 좋았을거 같아요...  예를 들면 제시 랩할때도 코러스 말고 휘성이 보컬 애드립 제대로 몰아치는 식으로...

    * 양파 김연우 - 하늘을 달리다

       양파의 과한 발음과 발성이 발라드에는 많이 거슬리는데... 이런 곡 세게 가주니까 자연스럽고 좋더군요.

       불안한 부분이 있긴 했지만 제대로 놀아줬고, 반가성 부분의 째지는 얇은 소리도 이쁘게 나서 좋았어요.

       김연우는... 개인적으로 목소리를 안좋아해서... 느낌을 못받습니다.

       아무튼 제대로 안정적인 소리를 내주는 실력자라서 양파의 불안정한 보컬을 받쳐주었고 좋은 궁합이었습니다.

       듣고는 오늘 이게 1등 먹겠다 싶더군요.  좋은 무대였어요.



    소찬휘, 나가수3 7회, 경연곡 : 김경호 '금지된 사랑', 순위 1위

    1위 기념으로 별도 글로 작성했습니다.

    올킬 소찬휘 드디어 나가수 1위/ 김경희씨가 김경호의 '금지된 사랑'으로 1위! (영상 포함)


    소찬휘, 나가수3 8회, 경연곡 : 소찬휘 'Tears', 순위 1위

    1위 기념으로 별도 글로 작성했습니다.

    나가수3 소찬휘 Tears 후기,영상/ 교주님~ 믿습니다!


    1회 ~ 4회 리뷰도 있습니다.

    ▶▶  나가수3 소찬휘 리뷰 (1회 ~ 4회)



        
    글재주가 없어서 포스팅에 시간이 많이 걸려요;; 기운 좀 불어넣어주시겠습니까?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힘도 펄펄 나고 happy 해진답니다 ㅎㅎ  로그인 필요없어요^^


Designed by Tistory.